한국인터넷기업협회
주요사업
뉴스
정책동향
굿인터넷클럽
디지털경제연구원
회원사
2024년 12월 23일(월)
제4373호
뉴스 수신자 : 7,417
명 (2024년 12월 22일 현재)
[아주경제] 美 싱크탱크 "네카오 규제법은 反美親中"...韓기업만 독박규제 되나
[글로벌이코노믹] 美 빅테크, 中·러 자본과 결별...글로벌 기술산업 '新냉전'
[조선일보] 빅테크가 휩쓴 AI 시장서 소외된 한국… 공정위, 규제 카드 만지작
[이데일리] '테무' 이기는 토종 플랫폼 키우는 방법은
ㄴ
[뉴시스] "디지털 플랫폼, 객관적 가치 기반 정책 마련 필요"
[아이티데일리] 과기정통부,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현황 점검
ㄴ
[포춘코리아] 정상화 시동거는 정부 AI 가이드라인
[머니투데이] "1조원 쏟아부어도 어림도 없다"…'쩐의 전쟁' 밀린 한국, AI '2군' 전락
ㄴ
[머니투데이] 세계 3위권 아니었어?…"한국 AI는 2군" 충격, '쩐의 전쟁' 밀린다?
ㄴ
[머니투데이] AI '쩐의전쟁' 뭉쳐야 산다…"韓 원팀 만들어야"
[지디넷코리아] [ZD브리핑] 본격화되는 AI 산업…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
[파이낸셜뉴스] AI 내년도 예산 구멍 숭숭...기본법 통과해도 '산 넘어 산'
[디지털타임스] 오픈AI·구글은 AGI 선점 경쟁하는데…AI격차 벌어지는 韓
[머니투데이] "최신 정보·정치적 질문 안받아요"…6개사 AI서비스 이렇게 달랐다
[동아사이언스] 오픈AI, 더 똑똑한 고급 r추론 AI 'o3' 공개…"수학, 과학 추론"
[기자협회보] 세계 언론, AI 뉴스룸 도입에 박차…'전략'이 필요하다
[한국금융신문] ‘돌풍’의 한 해 보낸 가상자산…내년은 ‘트럼프 효과’가 방향추
[전자신문] 연말 모임에 핀테크 정산 기능 활성화…평균 결제 금액은?
[아이뉴스24] 국민 10명 중 9명은 OTT 본다…20대는 100% 육박
[디지털데일리] “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세요”… 게임사, 아이템 보상 ‘펑펑’
[한스경제] "게임을 넘어"…콘텐츠로 IP 확장 나서는 게임업계
[매일경제] 게임 새 흥행공식…애니 캐릭터 띄운다
[신아일보] '이용자 접점 늘려라' 게임업계, 오프라인 행사 통해 소통 강화
[디지털데일리] ‘핫플’ 예약에 각종 할인·이벤트…연말연시 ‘꿀팁’ 네카오에 다 있다
[서울경제] "2033년 글로벌 데이터센터 CPU 시장 70조 규모 전망"
[데일리팜] 국민 65% "비대면 진료 만족"…약국 찾기 불편 45%
[국제신문] 네이버페이로 QR송금, 고객은 간편 사장은 편리
[비즈워치] "연중 344일 방송"…네이버 '치지직' 이색 기록들
[뉴시스] 카카오맵, 성탄절 명소·케이크맛집 총정리…카톡서는 산타 골골즈 떴다
[이뉴스투데이] 올 한 해 인기 맛집은 어디?···카카오맵, '2024 연말결산' 공개
[뉴시스] "일반 쇼핑몰과 다르네"…'카톡 선물' 단골상품 비결 알고보니…
[뉴스1] "한강 눈썰매장, 홈 파티용품 특가"…카카오 연말연시 혜택 쏜다
[이뉴스투데이] 카카오게임즈, 인기 게임 4종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
[조선비즈] 카카오엔터, 웹소설 원작 웹툰 ‘홈, 비터 홈 : 모텔 캘리포니아’ 공개
[지디넷코리아] 쿠팡, 딸기 산지직송 확대…2600톤 매입
[여성소비자신문] 쿠팡, 도서-문구 기획전 '2024 굿 바이 세일' 진행
[여성소비자신문]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, 아동보육시설에 최신 학습용 가구 기부
[디지털타임스] [2024 히트상품 총결산] 넥슨, RPG·F2P 둘다 잡은 슈팅게임
[일간스포츠] 넥슨, 창립 30주년 모바일 게임 6종 일제히 프로모션 돌입
[라이센스뉴스] 넥슨재단, '해피 크리스마스, 해피 뉴이어!' 기부 이벤트 진행
[파이낸셜뉴스] 아이온2·택탄… 신작 품고 반등나선 '엔씨'
[엑스포츠뉴스] 엔씨문화재단, '나의AAC' 앱 서비스로 아이어워즈 대상 수상
[글로벌이코노믹] 해외 시장은 해외 업체로…크래프톤이 선보일 '글로벌 기대작'
[디지털타임스] [2024 히트상품 총결산] 넷마블, 웹툰 IP로 K-콘텐츠 밸류체인 완성
[한국면세뉴스] 우아한청년들, 2024 배민커넥트 '연말결산' 이벤트 진행... "배달기록 공개"
[매경이코노미] “여권 없어도 출국 된다고?”...공항 ‘얼굴 패스’ 실험 나선 토스
[지디넷코리아] NHN ‘#콤파스’, 8주년 행사로 7천 명 운집…게임 팬덤의 문화적 확장
[일간스포츠] 넷플릭스·SBS, 파트너십 체결…인기작부터 최신작까지 공유
[한국강사신문] 넷플릭스 '오징어 게임 시즌2' 22억520만 시간 깰까? 26일 개봉
[연합뉴스] 구글, 대화형 AI '제미나이 라이브' 한국어 서비스 개시
[뉴스1] 야놀자가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이 됐다고?[손엄지의 IT살롱]
[전자신문] 야놀자, R&D에 총력…와이넥스트 출범 완료
[뉴시스] "한파에 아우터 수요 늘었다" 무신사·29CM서 방한 의류 거래액 30%↑
[뉴스웍스] 이영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장 "실리콘밸리 AI 트렌드…한국의 '밈'처럼 급변"
[한경비즈니스] ‘고객 중심주의’와 ‘상생’으로 유통업계 1위 굳힌다 [강한승 쿠팡 대표 - 2024 올해의 CEO]
[파이낸셜뉴스] 가상자산 시장, 100년에 한 번 올까말까 한 기회...이석우 두나무 대표
[동아일보] “美, AI 전략무기화… 韓도 AI 개발 서둘러야”
[it조선] "독과점 우려 없다"… 전문가들이 본 이커머스 규제의 맹점
[전자신문] [ET톡] 플랫폼 규제, 신중하자
[논객닷컴] [이동식 칼럼] 눈 떠보니 'AI후진국'
[파이낸셜뉴스] [강남시선] 예산 부족한데 'AI G3' 어떻게 가나
[서울경제] '소버린 AI'는 왜 나왔을까?-네이버 AI와 검색의 충돌[김윤명 박사의 AI 웨이브]
[뉴스토마토] (토마토칼럼)'모두의 AGI'가 되기 위한 조건
[전자신문] [ET 시선] ICT 새로운 설계도 필요하다
[전자신문] [전문가기고]법으로 가둔 비대면 진료, 자율 규제와 디지털 기술이 혁신의 열쇠
[디지털타임스] 디플정위-과기정통부, `초거대AI 활용 혁신서비스 성과보고회` 개최
[뉴시스] 개인정보위, AI 프라이버시 위험 관리모델 공개
[경상매일신문] NIA ‘2024 디지털 포용 콘퍼런스’
[한국정경신문] 콘진원, 친환경 콘텐츠 제작 활성화 연구 보고서 2건 발간.."K-콘텐츠 지속가능 성장"
Kinternet Daily